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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관리기술사/SW 공학

객체지향 설계 원칙 - "SOLID"

by 두음달인 2022. 7. 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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두음 및 연상 스토리 설명
SW 공학 도메인의 국민 토픽인 객체지향 설계 원칙 SOLID
해당 문제 나오면 대다수가 선택해서 풀이하기 때문에
3단표의 차별화가 중요하다 생각합니다. 

설계 원칙별 정확한 개념도를 그려 주면 좋을 듯 하네요.

이밤의 끝을 잡고 ~ , 솔리드(Solid)

 

 

객체지향 설계 원칙
SOLID
S : SRP - 단일 책임 원칙
O : OCP - 개방 폐쇄 원칙
L : LSP - 리스코프 치환 원칙
I : ISP -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
D : DIP - 의존 관계 역전 원칙

 


 

참고 자료

 

솔리드 - 위키백과,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(wikipedia.org)

 

솔리드 - 위키백과,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

 

ko.wikipedia.org

 

SOLID (객체 지향 설계) - 위키백과,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(wikipedia.org)

 

SOLID (객체 지향 설계) - 위키백과,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

 

ko.wikipedia.org

컴퓨터 프로그래밍에서 SOLID란 로버트 마틴이 2000년대 초반에 명명한 
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 및 설계

다섯 가지 기본 원칙을 마이클 페더스가 두문자어 기억술로 소개한 것
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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